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_극장판 영화

2022. 7. 24. 12:00외국영화

728x90

 

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
The Peanuts Movie, 2015

 

1. 기본정보

 

- 장르: 애니메이션, 코미디, 가족, 모험

- 국가: 미국

- 러닝타임: 93분

- 등급: 전체 관람가

 

- 감독: 스티브 마티노 (Steve Martino)

- 각본: 크레이그 슐츠 (Craig Schulz), 브라이언 슐츠 (Bryan Schulz)

 

2. 등장인물

 

 * 빌 멜렌데즈 (Bill Melendez): 스누피 (Snoopy)

- MBTI: ENFP

- 주인보다 똑똑한 반려견. 활동적이며 기상천외한 일을 꾸미는데 능함.

 

 * 노아 슈나프 (Noah Schnapp): 찰리 브라운 (Charlie Brown)

- MBTI: INFP

- 스누피의 주인. 전학 온 빨간머리 소녀를 짝사랑하는 소심한 몽상가.

 

* 메리엘 시트 (Mariel Sheets): 샐리 브라운 (Sally Brown)

- MBTI: ENTP

- 찰리의 동생. 오빠의 단짝 라이너스를 짝사랑하고, 매사에 당돌하고 진취적임.

 

SMALL

* 알렉산더 가핀 (Alexander Garfin): 라이너스 (Linus Van Pelt)

- MBTI: ISTP

- 찰리의 단짝친구. 항상 담요를 지니고 다니며 걱정이 많은 찰리를 위로한다.

 

* 헤들리 벨 밀러 (Hadley Belle Miller): 루시 (Lucy Van Pelt)

- MBTI: ESTJ

- 라이너스의 쌍둥이 누나. 잔소리 대마왕이지만 피아노 치는 소년 슈로더를 향한 순애보가 있다.

 

 

3. 관람 포인트

 

* 소심쟁이 찰리의 짝사랑 성공기

* 이야기 속 이야기 스누피 소설

* 어른들은 등장하지 않는 동심의 세계

* 3D로 구현된 개성있는 애니메이션

4. 줄거리

 

프로 걱정러인 찰리 브라운의 반에 빨간머리 소녀가 전학을 온다. 첫눈에 반한 찰리는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고민하던 중 반 친구 루시의 조언으로 스펙을 쌓기 시작한다.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학예회 때 선보일 마술쇼를 준비하지만 당일날 위기에 처한 동생 샐리 브라운을 구하기 위해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되는 걸 자처한다.

 

다음 댄스파티에서 만회하려 스누피와 열심히 춤 연습을 했지만 당일날 스텝이 꼬이는 바람에 파티를 망치고 만다. 과연 찰리는 그녀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

 

4. 결말 스포일러

 

여름 방학이 되어 빨간머리 소녀는 여름 캠프를 떠나려 한다. 찰리는 자신이 엉망진창이라고 생각했지만 마지막으로 용기 내고 운빨도 조금 도와주어 그녀에게 다가간다.

 

소녀는 찰리에게 닥친 그간의 불운에서 단점보다는 장점을 발견해 오히려 칭찬했고, 이게 방학 동안 그를 펜팔로 선택한 이유이기도 했다. 이에 용기와 행복을 되찾는 찰리 브라운.

 

5. 이야기 속 이야기

 

사랑하는 주인 찰리 브라운의 고민과 낙담을 직관할 때마다 영감을 받아, 이에 감정이입하여 소설을 쓰는 스누피.

 

라이너스가 과제 제출을 위해 가져온 비행기 모형이자, 제1차 세계 대전에서 악명 높았던 '붉은 남작'을 절대악으로 그리며 스누피가 사랑하는 여인 피피(푸들)를 구출하는 내용의 서스펜스 어드벤처 멜로의 대서사시를 펼쳐낸다.

 

LIST